2018년 개봉한 화려한 CG액션의 영화 <아쿠아맨>은 DC코믹스에서 탄생한 슈퍼히어로 영화이다. 화려하고 완성도 높은 영상으로 물속 세상을 선명하게 잘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는데 등장인물과 리뷰로 더 소개하고자 한다.
등장인물
아서 커리/아쿠아맨 역(제임스 모모아)은 아틀란티스인 어머니 아틀라나와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혼혈이자 인간 이상의 힘을 지닌 메타휴먼으로 바다 생물과 대화가 가능한 특수함 힘을 어렸을 적부터 알게 되고 벌코에 의해 남몰래 수련을 쌓게 된다. 스테판 울프의 부활로 인해 저스티스리그 멤버로 피할 수 없는 싸움의 중시에 놓이게 된 후 진정한 고향 아틀란티스를 방문한다. 이때 얻게 된 어머니의 삼지창을 하용하며 메라와 만나게 되고 물속의 모든 생물을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을 깨닫고 진정한 바다의 왕으로 각성하게 된다. 메라(엠버 허드)는 과거 7개의 해저 왕국 중 멸망하지 않고 살아남은 4개의 왕국 제벨의 공주로 약혼자 옴의 지상 세계의 침공 전쟁 계획을 막기 위해 육지에 살고 있는 아서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한다. 아틀라나 왕비(니콜 키드먼)는 아서와 옴의 어머니이자 아틀란티스의 왕비였던 인물로 과거 정략결혼을 피해 지상 세계로 몸을 숨겼고 당시 아서의 친부와 사랑에 빠져 아서를 출산한다. 그 후 추적자들에게 발각되어 남편과 아서를 지키기 위해 스스로 아틀란티스로 돌아가 처벌을 받는 선택을 한다. 옴 마리우스(패트릭 윌슨)는 아서의 이복동생으로 순수 혈통을 매우 중요시 여기는 인물로 하프 블러드인 형의 존재를 결코 인정하지 않고 순수 혈통인 자신만이 아틀란티스의 진정한 혈통이자 바다의 왕이며 지상과 공존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극단적인 인물이다. 누이디스 벌코(월럼 더 포)는 어렸을 적 아서를 남몰래 단련시킨 스승으로 아틀라나 왕비의 장자인 아서를 왕으로 귀환시키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하지만 아서가 원치 낳았기에 언제나 실패하고 기다린다. 아서와 메라의 숨은 조력자 역할을 한다. 데이비드 케인/블랙 만타(야히아 압둘마틴 2세)는 잠수함을 공격하는 해적으로 그들의 무리가 공격한 잠수함을 아서가 구출하고 이 과정에서 아버지가 목숨을 잃게 된다. 그때부터 아쿠아맨에게 절대적 앙심을 품고 있으며 옴에게 황금을 받고 용병으로 활동하며 계획에 동참한다.
리뷰
아틀란티스의 여왕인 아틀라나 여왕은 정략결혼을 하기 싫어서 도망을 치다가 등대지기인 토머스를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되고 두 사람은 등대에서 함께 살면서 아들인 아서 커리가 태어나게 된다. 아틀란티스가 등대의 위치를 보게 되고 아틀라나는 바닷속으로 돌아가게 된다. 그 후 아서는 자라면서 해양 동물들과 소통을 하며 점차 성장하기 시작한다. 시간이 흐르고 해적인 케인부자가 잠수함을 습격하고 아서는 잠수함을 끌어올린 후 안에 들어가 해적들을 제압하기 시작한다. 아버지가 위험에 처하자 아들은 구해달라고 하지만 아서는 구하지 않고 구명보트에 탄 사람들을 구한다. 그 후 아서는 아버지와 함께 술집에 다녀온 후 메라가 나타나면서 옴이 지상을 침공하려는 계획을 세우고 있음을 알리며 아서가 아틀란티스의 왕이 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아서는 그럴 생각이 없었기에 거절하고 아버지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던 중 거대해일에 덮치게 되고 아서는 옴의 침공을 막는 즉시 떠나기로 하며 메라의 계획을 따르기로 한다. 함께 떠난 아틀란티스에서 벌코를 만나는데 아틀란티스의 왕이었던 아틀란의 삼지창을 손에 넣으면 왕좌를 빼앗을 수도 있다고 말하며 멸망한 데저터 왕국을 찾아가라고 하는데 그 때 경비대와 옴의 친위대가 아서를 잡는다. 아서는 옴과 대면하게 되고 옴은 장자인 아서를 이기고 온전히 아틀란티스의 왕이 되기 위해 결투를 신청하고 아서는 그 결투를 받아들이게 된다. 결투를 하던 중 아서가 옴에게 지면서 위기에 놓이자 메라는 약혼자인 옴을 배신하고 아서를 구해 데저터 왕국이 있던 사하라 사막으로 향한다. 삼지창을 찾는 도중 블랙 만타와 옴의 친위대가 오고 메라의 능력으로 두 사람은 간신히 살아난다. 죽은 줄 알았던 어머니 아틀라나를 만나게 되고 삼지창을 뽑아 진정한 왕으로 인정을 받으며 바다를 지배할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된다. 그 후 아서는 옴의 삼지창을 부수고 전투에 승리하게 되고 옴은 감옥에 갇히고 아서는 모두에게 인정받는 아틀란티스의 왕이 되면서 결말을 맺는다.